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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 의학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 가루의 4가지 효능과 부작용 및 영양성분 복용방법 - 푸르밍

by 푸르밍 2021. 6. 29.

안녕하세요. 푸르밍입니다.
여러분, 혹시 '시서스 가루' 들어 본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지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시서스'의 다양한 효능과 영양성분 및 부작용, 올바른 복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서스 (Cissus Quadrangularis)

시서스는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가 정확한 이름으로 포도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습하고 건조한 기후에도 잘 견뎌내며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린답니다.
그리스어로는 '담쟁이덩굴'을 뜻하고 덩굴손을 가지고 있어 자라나면 다른 물체에 매달리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시서스는 고대 인도에서 뼈를 치료하는 약용 식물로 사용되었고, 인대와 힘줄이나 골절 부상 등의 치료를 하는 고전 의약품에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영양성분

시서스에는 건강에 이로운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만 살펴보자면, 시서스 100g 중에는 비타민 C 하루 권장 섭취량 약 5배 정도가 들어있고, 카로틴이 262mg 들어있으며 비타민E가 696mg 등 유익한 식물
주요 항산화 기능성 물진인 퀘르세틴(Quercetin)과 이소람네틴(Isorhamnetin)은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여 체내 지방 흡수 억제를 돕는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시서스는 칼슘이나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시서스의 효능

- 지방분해 효과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퀘르세틴(Quercetin)과 이소람네틴(Isorhamnetin)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체지방을 줄여주고 혈중 지질 수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의 분비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틱의 분비를 도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식욕조절에도 효과적이랍니다.

- 관절 및 뼈 건강 증진
시서스는 골손실을 줄이고 골절 치유 속도를 높여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추출물은 칼슘과 인을 증가시켜 갱년기에 많이 발생하는 골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여 해외에서는 관절의 건강을 위해 시서스를 섭취하기도 한답니다.

- 대사증후군 예방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은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감소시켜 고혈압, 당뇨병 등의 다양한 심혈관 질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질병의 초기 단계에 나타나는 염증반응을 억제하거나 질병을 유발하는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여성 건강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고통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폐경기의 여성에게 나타나는 감정 기복과 우울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의 복용방법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분말형태의 가루나 알약 형태로 섭취합니다. 가루를 물에 타 먹거나 샐러드 등 다른 음식에 뿌려 먹기도 하고 두유 등에 섞어 쉐이크를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시서스의 부작용

시서스는 비교적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식품이지만 장기간 복용에 따른 안전상 여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답니다. 전문가들은 시서스를 잘못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가루 형태를 기준으로 300mg으로 가루 형태로 물과 함께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에는 밀이나, 우유,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부, 혈당 강하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천연 식욕억제제라 불리는 '시서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매력 있는 식품이지만 어떤 식품이든 과한 섭취는 금물이니 하루 권장량을 지키며 바르게 섭취해주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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