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 의학

특별한 과일 '신비 복숭아'의 특징과 효능 및 부작용, 보관방법까지 - 푸르밍

by 푸르밍 2021. 7. 3.

안녕하세요, 푸르밍입니다.

여러분은 복숭아를 좋아하시나요? 6월부터 8월까지는 복숭아가 제철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반전 매력을 가진 '신비 복숭아'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

 

신비 복숭아의 특징

복숭아는 과육 색에 따라 백도와 황도로 나눠지는데요. '신비 복숭아'는 겉은 천도복숭아처럼 단단하고 빨갛지만 과육은 백도 복숭아처럼 하얗고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백도와 천도의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과일이지요.

신비 복숭아는 6월 중순부터 길어도 2~3주 정도 짧게 유통하기 때문에 제철을 놓치면 또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하는 귀한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천도복숭아보다 1.5배 정도 비싸지만 당도가 높고 복숭아 털이 없어 평소 복숭아 털을 불편해하는 사람도 편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신비복숭아

 

불면증에 좋은 타트 체리(Tart cherry) 7가지 효능과 복용법 및 부작용과 영양성분 - 푸르밍

안녕하세요, 푸르밍입니다. 오늘은 '항산화의 여왕'이라 불리는 타트체리의 효능과 칼로리 및 복용법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Tart Cherry) 우리가 쉽게 접하고 있는 스위트 체

purming.tistory.com

신비 복숭아의 효능

1) 성인병 예방

신비 복숭아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성인병이나 고혈압에 좋습니다.

 

2) 변비 예방

신비 복숭아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변비에 효과가 좋습니다.

 

3)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진

복숭아는 식욕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무더운 여름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며, 알칼리성 식품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4) 니코틴 분해

복숭아는 흡연을 통해 체내에 축적된 니코틴을 분해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된 과일로서 흡연자에게서 파괴된 비타민C를 공급해 간과 폐 기능을 보호해주기도 한답니다.

 

5) 숙취해소

복숭아는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6) 다이어트

복숭아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의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식이섬유인 펙틴의 함량이 높아 섭취하게 되면 위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며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답니다.

 

7) 여성 건강

한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 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항암물질이 유방암 세포의 생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성질이 따뜻한 과일로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에도 좋으며, 여성의 노화방지와 피부미백에 좋다고 합니다.

 

신비 복숭아의 보관방법

복숭아의 상태에 따라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1~2일 후숙 하여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해주시면 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물세척 후 보관 시 벌어진 꼭지 사이로 물이 들어가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하다가 섭취하기 직전에 물 세척하시는 것을 권해드린답니다.

또한, 냉장보관이 길어질수록 당도가 떨어지니 되도록이면 실온 보관하며 빨리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비 복숭아 보관방법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보리수' 7가지 놀라운 효능과 섭취방법, 보관사항, 부작용 및 꽃말 -

안녕하세요. 식품과를 재학 중인 푸르밍입니다! 오늘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보리수'의 효능과 올바른 섭취방법 및 권장섭취량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보리수나무 '보리수나

purming.tistory.com

신비 복숭아의 부작용

복숭아는 알레르기 유발이 가장 많이 유발하는 과일이기 때문에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복숭아 중의 결석을 만드는 옥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결석이 잘 생기는 체질이라면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장어와 복숭아는 궁합이 좋지 않아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장어와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요약

- 신비 복숭아는 겉에 털이 없고 빨가며 속은 부드러운 하얀색을 띠는 과일이다.
- 신비 복숭아는 여름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여성건이나 흡연자 등에게도 많은 효능이 있다.
- 냉장보관 기간이 길어질수록 당도가 떨어지니 되도록이면 실온 보관하며 빨리 섭취하여야 한다.
- 보관 시 물세척은 곰팡이를 유발할 수 있으니 섭취 직전에 하여야 한다.

-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거나 결석이 쉽게 생기는 체질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장어와 궁합이 좋지 않으므로 함께 섭취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오늘은 매력적인 과일 '신비 복숭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복숭아 털 때문에 먹기 꺼려지셨던 분들은 신비 복숭아를 한번 드셔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제철을 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귀한 과일이니 혹시라도 드시고 싶은 분들은 빨리 드셔 보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행복한 주말되세요 (●'◡'●)

 

추천글

 

눈건강을 책임지는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및 복용법과 부작용 그리고 식품 공급원! - 푸르밍

안녕하세요, 푸르밍입니다. 최근 연령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PC 등의 사용으로 안구 질환 및 노화 시기가 더욱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눈 건강 문제에 여러 이점을 제공하는

purming.tistory.com

 

 

미국에서 인기있는 '콤부차'의 7가지 효능과 부작용 , 먹는법 및 콤부차 만들기 - 푸르밍

안녕하세요. 푸르밍입니다. 오늘은 해외에서 음료나 커피 대신 마시기도 하는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 및 콤부차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 (Kombucha) 콤부차는 기원전 중국 진나

purming.tistory.com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 가루의 4가지 효능과 부작용 및 영양성분 복용방법 - 푸르밍

안녕하세요. 푸르밍입니다. 여러분, 혹시 '시서스 가루' 들어 본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지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시서스'의 다양한 효능과 영양성분 및 부작용, 올바른

purming.tistory.com

 

댓글